코인뉴스

수많은 기부자들로부터 우크라이나로 쏟아지는 수백만의 Bitcoin

왕코인 2022. 3. 2.

비트코인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익명의 비트코인 ​​기부를 통해 지금까지 최소 1,370만 달러(1,020만 파운드)가 우크라이나 

전쟁 노력에 기부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Elliptic의 연구원들은 우크라이나 정부, NGO 및 자원 봉사 단체가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온라인에 광고하여 자금을 조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4,000개 이상의 기부가 이루어졌으며 한 명의 알려지지 않은 기부자가 3백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NGO에 기부했습니다.

중간 기부금은 $95입니다.

토요일 오후 우크라이나 정부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우크라이나 국민과 함께하세요. 이제 암호화폐 기부를 받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USDT"

라는 메시지가 게시되었습니다.

8시간 만에 비트코인, 이더 및 기타 코인으로 540만 달러를 모은 두 개의 암호화폐 지갑 주소를 게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디지털부는 최근 기부를 요청한 것이 "우크라이나 군대를 돕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지만 그 돈이 어떻게 쓰일지는 밝히지 않았다.

Elliptic 설립자 Tom Robinson은 BBC에 "일부 크라우드 펀딩 및 결제 회사는 우크라이나 군대를 지원하는 단체에 기부하는 것을 거부했지만 암호화폐가 강력한 대안으로 부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금요일, 모금 플랫폼 Patreon은 2014년부터 분쟁 지역에서 우크라이나 군대를 위해 기금을 모금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NGO인 "Come Back Alive"의 기부 페이지를 중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Patreon은 성명서에서 해당 페이지가 회사 정책을 위반했다고 밝혔 습니다.

암호 화폐 기금 마련은 전 세계의 현대 갈등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는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기꾼은 순진한 사용자를 속여서 우크라이나의 현재 상황을 이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Elliptic은 적어도 하나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NGO의 합법적인 트윗을 복사한 것으로 밝혀졌지만 작성자는 비트코인 ​​주소를 자신의 주소로 교체했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