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뉴스

브라질 중앙 은행, 디지털 실제 가능성 연구를 위해 9개 기관 선택

왕코인 2022. 3. 5.

브라질 중앙 은행

브라질 중앙 은행과 중앙 은행 서버 연합 연합인 Fenasbac은 가상의 브라질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 디지털 리얼리티 적용에 대한 서로 다른 제안을 모니터링하고 지원하기 위해 9개의 프로젝트를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Aave, Banco Santander 및 Mercado Bitcoin과 같은 회사 및 조직의 프로젝트는 디지털 리얼을 사용하는 방법의 예로 개발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Fenasbac과 브라질 중앙 은행이 조직한 이니셔티브인 LIFT 챌린지는 미래의 디지털 실제 CBDC(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가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 어떻게 삽입될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9개의 프로젝트를 선택했습니다. 금융 및 기술 혁신 연구소(LIFT)는 43개 조직이 제출한 47개 제안 중에서 이 9개 프로젝트가 가장 흥미롭다고 결정했습니다.

이 챌린지는 독일, 미국, 이스라엘, 멕시코, 포르투갈, 영국 및 스웨덴 조직의 제안을 포함하여 전 세계 기업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다른 프로젝트를 거부하는 데 사용되는 기준과 관련하여 중앙 은행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앙 은행]은 실험실에 제출된 제안 포트폴리오의 다양성과 선택한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모니터링의 필요성 사이의 균형을 추구했습니다.

승인된 9개의 프로젝트는 서로 매우 다르며 디지털 현실을 배송 대 지불 솔루션, 지불 대 지불 솔루션, 사물 인터넷(IoT), defi 애플리케이션 및 이중 오프라인 지불 제안을 포함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포함하려고 합니다.

Aave , Banco Santander Brasil, Febraban, Giesecke + Devrient, Itaú Unibanco, Bitcoin Market , Tecban, VERT 및 Visa do Brasil 에서 9개의 선택된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 예를 들어, Giesecke + Devrient의 제안은 CDBC를 이중 오프라인 결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분산 금융 프로토콜인 Aave는 유동성 풀과 같은 defi 도구를 사용하여 이러한 운영이 금융 시스템의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는 동시에 대출 제공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Itau의 Unibanco 프로젝트는 통화를 사용하여 국제 지불을 처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를 콜롬비아 사용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연결합니다. Visa do Brasil의 응용 프로그램 은 defi 응용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 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토큰을 활용합니다 .

보도 자료에 따르면 브라질 중앙 은행은 미래에 자체 디지털 통화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디지털 통화 사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기 위해 이러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연구하려고 합니다.

 

은행 접근성이 낮은 브라질은 빠르게 확산 중인 암호화폐를 규제하는 동시에 국가 디지털 화폐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인스티튜티오 로코모티바(Institutio Rocomotiva) 조사에 따르면 2019년 기준 브라질 인구 중 30% 이상이 은행 계좌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2021년 브라질 국민이 매입한 암호화폐는 42억 달러 규모에 달한다. 호베르투 캄포스 네토(Roberto Campos Neto) 브라질 중앙은행 총재는 "암호화폐가 수입 지표 등 국가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브라질은 2022년 CBDC 시범 테스트에 착수할 계획이며 2024년 정식 도입을 목표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